[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티킷(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이용자 사이트(buytkit.com)와 호스트 사이트(host.buytkit.com) 및 애플리케이션 및 회사가 관련하여 운영하는 제휴, 연계 및 패밀리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 등 기타 필요사항,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 : 주식회사 티킷을 의미하며, 이와 아울러 주식회사 티킷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buytkit.com)을 말하고, 또한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 :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이 구분될 수 있습니다.
가.일반회원 : 상품구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만14세 이상의 일반회원
나.어린이회원 :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가입한 만14세 미만의 회원
다.법인회원 : 사업자 정보로 가입한 회원
마.해외회원 : 해외전화번호로 가입한 회원
바.KIT회원 : 회비를 납부한 후 계약 기간 내 회사에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
사.호스트 : 호스트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상품을 판매하거나 호스트 서비스를 이용할 의사로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판매 양식을 등록한 법인 혹은 개인
아.셀러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호스트의 상품을 판매 대행 할 의사로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셀러판매 양식을 등록한 회원
자.판매자 : 상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상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상품을 등록한 자
차.구매자 : 재화 또는 용역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하며, 회원 및 비회원 구매자 모두를 의미합니다.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예치금 : 결제대금 환불, 초과 입금차액 환불 등으로 발생한 것으로 상품 구매와 계좌환불이 가능한 현금성금액
Kit Money :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가 TKIT 및 가맹사이트에서 재화를 판매하거나 용역을 제공하고 그 대가를 지급받기 위해 사용하기 위하여 주식회사 티킷이 발행, 관리하는 마일리지 형태의 전자지급수단
Kit Point : 이용자가 TKIT 및 가맹사이트에서 재화를 구입하거나 용역을 이용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데 사용하기 위하여 주식회사 티킷이 발행, 관리하는 마일리지 형태의 선불식 전자지급수단
상품권 : 회사가 온,오프라인으로 발행하여 판매하는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재화나 용역 구매 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결제수단
오픈마켓 : 회사를 통하여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상품 매매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일체
② 제1항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buytkit.com)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을 개정할 때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하고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명확히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용자가 가입 시 동의한 약관에 대해서 이용자가 열람을 요구할 경우, 이용자가 가입 시 기재한 전자우편으로 링크형태로 전송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⑦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고, 약관 적용일 까지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 2장 회사의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오픈마켓 서비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중개
나. 구매자와 판매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상호간에 상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 및 관련 부가 서비스
다. 매매계약체결 및 매매보호 지원서비스
2. 티켓예매서비스 또는 초대권 서비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중개
나. 공연 등에 대한 관람서비스의 중개 및 판매
3. 공연 운영 및 마케팅 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등
② 오픈마켓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하며, 구매자와 판매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합니다.
제5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거래실적 등에 따라 회원의 신용등급을 정하여 각각의 혜택을 부여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해 회사는 별도 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14조에 따라 회원자격이 정지되는 경우 신용등급 등의 혜택이 소멸되고, 재가입 등의 경우에도 복원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의 관련법령 등에 위반이 있음이 확인되거나 현저한 가능성이 있는 경우 회원자격정지 및 관계기관의 정보제공(신고) 등의 절차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제2조 제1항의 사이트 이외에 다른 경로로 접근하거나 다른 도메인 등으로 접속하여 오류로 연결되는 이용자의 이용에 대하여 신뢰성을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금융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을 위한 고객 상담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민원의 해소를 위해 노력합니다
제7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신용 및 금융정보, 연락처, 닉네임 도용 및 임의사용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반하여 재판매 또는 허위매출 만을 위해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8. 회사가 이용자를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인쿠폰 등)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9. 현금융통을 위해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금감원, 수사기관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의 거래요청, 회사의 정당한 관련서류 제출요구에 응하지 않는 행위
10. 회사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비하 등의 비 인격적 언행표출 및 위력과시 등의 공포감 유발 등을 수 차례 반복하는 행위
11. 회사를 통해 알게 된 재화 및 용역의 대상을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가 직거래하는 행위
12. 법령에 따라 온라인 유통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재화, 용역을 구매하려는 행위
제8조 (회원의 ID(핸드폰번호) 및 인증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정보 ID(핸드폰번호)와 인증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가집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핸드폰번호) 및 인증번호를 제공하거나 임의 사용하는 등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핸드폰번호) 및 인증번호 또는 개인정보 등이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9조 (회원의 게시물)
① 모든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게시한 자에게 있으며 게시물이 전달하는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가 직접 삭제한 게시물은 시스템 상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회사는 이를 별도로 보관하거나 복구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링크를 포함)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거나 사회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폭력적이거나 저속하고 음란한 내용
7. 해당화면과 제공하거나 판매하는 서비스의 객관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고 판단되는 내용
8. 허락 받지 않은 개인정보를 게시하는 경우
9. 불법 복제, 해킹, 기타 현행법을 위반하거나 저촉할 우려가 있는 내용
10. 특정 개인이나 단체를 모욕하거나 명예를 훼손하고 피해를 줄 의도를 담고 있는 내용
11. 타인의 지적 재산권, 초상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12. 광고, 홍보, 판촉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한 상업적 내용
13.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로 이용자간 위화감을 조장하는 내용
14. 서비스 각 영역이 규정하고 있는 운영 원칙에 어긋나거나 부합하지 않는 내용
15. 이해 당사자의 삭제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경우
16. 동일한 내용을 반복 게시하는 등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17.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경우
1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② 회사는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 또는 이용자가 다른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 또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매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TKIT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전통지를 할 수 없으며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④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5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3장 회원가입]
제12조 (가입신청)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전화번호 등 요청한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낙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4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 및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6. 회원 탈퇴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재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7.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부당한 이용 신청이 확인 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개인정보 항목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 즉시 알림톡 혹은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판매자 및 셀러, 호스트의 경우 법인은 반드시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 신청하여야 하며, 개인의 경우에도 개인사업자로서 회사를 이용하기 위하여 가입할 경우에는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요구하는 증빙자료와 추가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⑥ 셀러의 경우 셀러 회원으로 가입 신청하여야 하며, 가입시 요구하는 개인인증 및 추가정보 제출을 완료 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어린이 회원의 가입에 대한 특칙)
① 만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의 수집절차는 본 회원약관의 [제4장 어린이 회원]의 내용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해서는 가입을 거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에 대한 채무(마이너스 머니, 마이너스 포인트 등 포함)의 이행이 완료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완료 될 때까지 회원탈퇴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및 임의사용 하거나 연락처의 허위/도용 또는 고의로 회사,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와의 연락을 두절하는 경우
6.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들을 반복하여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가.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회사의 이용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다. 회사의 이용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 (현금, 상품 등)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회사를 통해 구입한 재화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반품하는 등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7. 본 약관 제7조 내지 제9조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합니다.
⑤ 판매자 자격 제한 및 정지에 대한 규정은 오픈마켓 판매자약관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⑥ 회원의 회원탈퇴, 회원자격상실 등으로 본 약관의 적용이 종료되는 경우 제5조 제2항의 신용등급혜택, Kit Point, Kit Money, KIT회원 서비스 등도 자동 소멸되고, 재가입시 복원되지 않습니다.
⑦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한 이후에도 회사가 향후에 패밀리 사이트에 회원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라도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 휴대폰(SMS, 알림톡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하여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TKIT 어린이 회원]
제16조 (어린이 회원 가입)
① 어린이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어린이 회원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합니다. 그리고 보호자의 승낙을 받음을 증명하여 회사의 어린이 회원가입을 요청하게 됩니다. (동의서: http://bitly.kr/VO2v2tkn)
② 어린이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보호자의 승낙을 받고 이를 사이트에서 규정한 방침에 따라 확인하여야만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어린이 회원이 제공한 정보 및 보호자의 승낙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과 보호자는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해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③ 어린이 회원 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어린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어린이 회원이 만14세에 도달하면 TKIT의 일반 회원으로 변경됩니다.
제17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제16조의 규정에 따른 어린이 회원의 가입계약 신청에 대하여 업무의 수행 및 기술상 지장이 없고, 정당한 보호자의 승낙을 얻은 것으로 확인될 경우 원칙적으로 어린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항이 해결될 때까지 어린이 회원의 가입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가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미 가입을 승낙하였더라도 회원자격을 제한시키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어린이 회원이 가입 신청시에 허위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
2. 보호자의 승낙없이 가입 신청을 한 경우
3. 보호자의 승낙이 없었음에도 회사로 하여금 승낙이 있는 것처럼 믿도록 기망하였고, 이 기망사실을 회사가 알게 된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제18조(어린이 회원의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① 어린이 회원 및 어린이 회원의 보호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탈퇴 이전에 처리 중이던 서비스의 이용 및 상품 구매 등의 절차는 완료, 철회, 취소를 해야 하며, 이 경우 회사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제 17조 제③항의 사유로 어린이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시켰을 때, 동일한 행위가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어린이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9조 (어린이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어린이 회원에게 통지를 하여야 할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보호자의 전자우편주소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어린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구매 행위시에 회사는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어린이 회원의 보호자에게도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어린이 회원의 의무)
① 어린이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 혹은 보호자의 동의를 얻은 것으로 오인하도록 하는 행위
2.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3.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4.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폭력적, 외설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6.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무단 도용하는 행위
② 어린이 회원은 회사의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특칙)
회사는 어린이 회원의 가입 및 이용에 대하여 본 장에서 규정하고 있지 않은 부분은 TKIT 회원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제 5장 상품거래의 일반]
제22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2. 이용자 정보의 확인 및 결제 방법 등의 선택
3. 구매정보에 대한 확인 및 회사 또는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에 대한 승낙의 요청 등
제23조 (미성년자 구매계약에 관한 특칙)
① 회사는 만19세 미만의 미성년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구매계약을 체결할 경우, 사전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사후에 추인을 얻어야 합니다.
다만 관련법령에서 달리 정함이 있는 사항은 그에 따릅니다.
② 회원이 미성년자임에도 불구하고 구매 과정에서 성인인 타인의 고유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본인이 성인인 것으로 표시하거나 본 조의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를 진행한 경우, 또는 성인인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결제를 하는 등 속임수로써 회사로 하여금 회원이 성인이거나 회원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었던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었더라도 유료서비스 구매를 회원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일방적으로 취소하지 못합니다(민법 제17조).
제24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 22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거나 법령이 정하는 연령제한을 위반하는 경우
3. 구매신청 상품의 품절이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재무 및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거나 제7조 내지 제9조에 위반되는 경우 등
② 회사의 승낙이 제27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25조 (대금지급방법)
①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것에 한합니다.
1. 현행법령에 따른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머니와 예치금에 의한 결제
6. 관련법령에 따라 승인/유통되는 전자금융거래 수단에 의한 결제
7. 회사가 인정하는 도서·문화상품권 등의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휴대폰결제
9. 수령 시 상품대금 또는 배송비용 지급
10. 기타 회사가 정하는 통상적인 방법의 대금 결제 등
②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오픈마켓서비스]
제26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가 제공하는 오픈마켓 서비스는 온라인상의 거래 환경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으로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와 구매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판매진행의 관리,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상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상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와 구매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의 오픈마켓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 또는 구매의사의 여부 및 진정성, 게시된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여타의 권리관계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웹사이트의 게시물의 진실성 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아니하며, 그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과 위험은 게시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회사의 오픈마켓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통신판매 중개자의 지위를 갖습니다.
④ 회사는 구매자가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와 직거래를 하는 경우 회사의 결제대금예치업무 등 관련 법령 및 본 약관(회사의 개별 약관 포함)에서 규정하는 제반 구매자 보호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제27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구매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구매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호스트, 셀러, 판매자 및 회사는 배송 전 구매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신청 후, 그 신청일로부터 다음날 자정 이내에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 및 결제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별도 의사확인 절차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배송)
①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는 구매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구매자의 손해를 배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29조 (환불, 반품 및 교환)
①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는 구매자가 구매를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거나 공급하기 곤란함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회사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 오픈마켓을 통해서 구입하신 상품은 구매확정절차 후 회사를 통해 환급, 교환, 반품을 요청이 제한되며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협의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③ 구매자는 제반 법령에 따라 결제대금예치업무(에스크로)의 보호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배송비용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 있는 쪽에서 부담하며, 배송상의 문제로 구매자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은 귀책사유 있는 배송업체를 지정한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⑤ 해외에서 국내로 상품을 배송하는 해외구매대행서비스의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시행령에 의하여 반품 및 교환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⑥ 카드결제로 구매한 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⑦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고, 배송 중에는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⑧ 배송준비중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제30조 (청약철회 등)
①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구매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재화 등의 특성상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구매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가 구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요청 받은 경우 회사는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④ 구매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는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7장 티켓예매 서비스]
제32조 (예매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인터넷을 통해 공연, 영화, 스포츠, 이벤트 등의 예약서비스를 제공하며, 예약가능 기간은 이용자가 사용하는 예약서비스의 선택, 결제수단, 배송방법에 따라 다르며, 이는 회사 사이트의 각 이벤트 상세내역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제33조 (티켓 예매 수수료)
①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예약 서비스에 대해 정해진 예매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공연/콘서트, 영화, 스포츠 및 전시/레저 각 예매 서비스의 경우 회원등급(일반/KIT회원) 및 예매방법 (인터넷 등)에 따라 차등화된 예매 수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예매 수수료 정책은 회사의 티켓예매서비스상에 별도로 게시할 수 있고 제15조에 따라 회원에 대한 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개별 공연별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예매수수료는 제36조에 따른 취소의 경우에도 환급하지 아니합니다.
제34조 (허위구매에 대한 규제)
① 회사는 선량한 이용자의 보호를 위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고객에 대하여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예매제한 또는 해당 예매건에 대한 예매취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부정한 방법을 통한 예매의 경우(예. 매크로 이용 등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한 예매)
2. 최근 30일 이내, 100만원 이상 혹은 50매 이상의 티켓을 취소한 이력이 있는 경우
3. 암표매매의 목적으로 구매하거나 암표매매를 이미 한 경우(예. 구매한 티켓을 회사의 판매가보다 높은 가격을 받고 타사이트에 판매하는 경우)
4. 기타 이에 준하는 부정한 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② 상기 1항의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게 그 즉시 1일 이상의 소명기한을 부여하며, 그 기한 내 고객으로부터 소명서를 제출할 경우 그 내용이 합당하다고 판단되면 해당 조치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본 조에 해당하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제14조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35조 (환급, 반품 및 교환)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거나 공급하기 곤란함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회사의 영업일 기준 14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36조 (예매티켓에 대한 취소, 환불)
① 구매자가 예매하신 티켓의 취소는 행사/판매 취소 마감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 및 취소 마감 시간 기준을 개별적인 재화 및 용역에 따라 제 32조의 방법으로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③ 전항의 판매 및 취소 마감 시간은 행사 주최사 및 공연장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구매자는 회사가 지정한 예매처나 회사 직영점에서 제2항의 취소시한까지 방문하여 직접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구매자는 티켓 취소시한까지 취소 절차를 취하지 않은 경우 회사의 티켓예매 서비스상에서 취소나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⑦ 구매자가 배송서비스를 이용해 티켓을 수령한 경우 지정된 취소마감 시한까지 티켓을 회사로 반송, 도달하도록 하여야 취소가 가능합니다.
⑧ 회사는 관련법률에 따라 예매 후 7일이내이고 취소의 시점이 공연일로부터 10일이상 남은 때 취소하는 경우 취소수수료를 부과하지 아니합니다.
⑨ 제8항의 기간이외의 취소시에는 개별적인 재화 및 용역에 따라 취소수수료를 달리 정하고 해당 수수료를 공제할 수 있으며, 취소수수료 정책은 사전공지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달리 정하지 않은 경우 아래 기준에 따릅니다.
1. 제8항에도 불구하고 취소의 시점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기한에 해당하는 경우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보상규정에 따릅니다.
2. 취소의 시점이 공연일로부터 10일이상 남은 경우에는 아래기준의 취소수수료를 부과합니다.
- 뮤지컬, 콘서트, 클래식 등 공연권 : 4,000원
- 연극, 스포츠, 전시 등 입장권 : 2,000원
- 단, 상기금액은 판매가격의 10%를 초과하지 아니합니다.
3. 취소의 시점이 관람일 1일 전 ~ 9일 전인 경우 아래 기준의 취소수수료를 부과합니다.
- 관람일 9일 전 ~ 관람일 7일 전까지 : 티켓 금액의 10%
- 관람일 6일 전 ~ 관람일 3일 전까지 : 티켓 금액의 20%
- 관람일 2일 전 ~ 관람일 1일 전까지 : 티켓 금액의 30%
- 단, 예매 후 7일 이내라도 취소시점이 관람일로부터 10일 이내라면 그에 해당하는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⑩ 구매자가 예매티켓을 분실, 훼손한 경우 회사는 해당 예매취소 및 변경, 재발행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37조 (결제방법에 따른 취소 처리)
① 신용카드 결제자
1. 구매자는 예매당일 회사의 인터넷사업장 등을 통해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예매시간을 계산하는 기준은 시간이 아닌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2. 구매자가 예매한 티켓을 취소할 경우 소정의 취소 수수료 등의 기타 비용을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며 회사는 예매티켓의 환급 금액에서 취소 수수료 등을 공제/상계하여 차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3. 예매 취소시 카드사의 부분취소 방식에 따라 기존 결제내역을 취소하고 최초 결제시의 동일카드로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와 배송료를 재승인하거나, 취소수수료와 배송료를 공제 후 결제금액을 취소합니다. 복수결제(2가지 이상의 결제시스템)으로 결제를 한 경우에는 부분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온라인무통장 입금 결제자
회사는 고객의 인터넷 예매 취소시 고객이 기재한 환불 은행계좌번호와 예금주에 따라 취소 수수료와 송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고객 환불 계좌에 입금합니다.
제38조 (취소 처리)
① e티켓 및 현장수령 예매자
1. 구매자는 예매당일 회사의 인터넷사업장을 통해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2. 예매당일 이후에도 취소가 가능하지만 제36조에 따른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제 8장 개인정보보호정책]
제39조 (개인정보보호)
① TKIT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판·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릅니다.
1. 성명, 생년
2. 휴대전화번호
3. E-mail 주소 (호스트, 셀러, KIT회원의 경우)
② TKIT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단,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에 의하여 목적 외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책임을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상품 이용 시 상품 제공을 목적으로 해당 기관(항공사, 숙박업소 등)에 알려주는 경우
4. 고객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 세금 포함) 관련 해당 기관(세무서 등)에 통보하는 경우
5.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7.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가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주식회사 티킷 운영팀 김유림 (grace.kim@buytkit.com)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이용자의 기존 개인정보와 이용자가 본인인증시 인증한 개인정보가 상이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인증시 인증한 개인정보로 회원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선불형지급수단의 이용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관련 회계처리가 모두 종료되는 시점에 파기합니다.
⑨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사를 통하여 상품을 매매(등록, 판매를 포함)한 내역이 있는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거래당사자들에 대한 정보제공과 이 약관에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해지를 방지하기 위하여 이용계약종료 후 60일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등을 보관하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법률 시행령 제 6조에 명기된 사항들의 보존기간을 준수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이 약관이 정한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 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와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 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4.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가 회사에 대하여 미결제수수료가 있는 경우, 그 수금을 위하여 수금완료 시까지 해당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의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5.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또는 고객이 명시적으로 그 보유기간을 정한 경우(다만 법률상 의무보존기간은 초과하지 아니합니다.)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제 9장 KIT Money]
제40조 (KIT Money 사용계약)
KIT Money사용계약은 TKIT가 정한 양식에 따라 사용신청자가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41조 (KIT Money의 종류)
TKIT이 인정하는 KIT Money는 호스트, 셀러와의 계약에 따라서 현금성이 가능합니다. 일반 사용자의 KIT Money는 비현금성입니다.
제42조 (KIT Money의 취득)
① KIT Money는 각종 이벤트의 당첨, 고객보상 등을 통하여 적립되나, 상품구매 후 마일리지의 방법으로 신규적립되지 않습니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KIT Money는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TKIT가 KIT Money를 제공하는 경우 이의 사용기간과 조건을 통지합니다.
② KIT Money에는 "비가용성 KIT Money"와 "가용성 KIT Money"가 있습니다. 비가용성 KIT Money는 적립된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 가용성 KIT Money로 전환되어 현금과 동일하게 구매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43조 (KIT Money의 사용범위)
구매자는 구매자 KIT Money로 TKIT 및 인터넷 오픈마켓몰에서 재화와 용역의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자 KIT Money는 TKIT 관계회사 일부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44조 (구매자 KIT Money의 소멸)
① KIT Money는 회원가입의 탈퇴와 동시에 소멸합니다.
② 비현금성 KIT Money의 경우에는 가용적립금 전환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 자동소멸 됩니다.
[제 10장 KIT Point]
제45조 (KIT Point의 사용계약)
KIT Point 사용계약은 TKIT가 정한 본 약관에 사용신청자가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46조 (KIT Point의 취득)
"KIT Point"는 TKIT 및 포인트 가맹사이트의 개별 정책에 따라 미리 공지되는 상품구매, 이벤트, 이용후기, 서평, 관람후기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포인트 적립 기회를 부여/적립됩니다.
제47조 (KIT Point의 사용범위)
① 적립된 "KIT Point"는 회사와 포인트 가맹사이트의 정책에 따라 오픈마켓, 게임, 이벤트 응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전 항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각 정책들은 각 가맹점의 영업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사용법 등은 각 가맹점 사이트마다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명시합니다.
제48조 (KIT Point의 환불 및 소멸)
① 이용자가 구매 등으로 적립받은 포인트를 사용한 후 해당 적립 원인이 취소(반품)되는 경우 이용자는 별도로 회사에 이를 반환해야 하며 적립된 포인트의 잔여분이 있는 경우 원칙적으로 자동차감 됩니다.
② 상품에 대한 취소 및 반품상황의 책임이 가맹점 혹은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에게 있을 경우, 클레임이 확정되면 포인트는 다시 환불됩니다.
③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 시 고지된 바에 따라 7일부터 365일 내 특정되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기간 만료시 자동삭제됩니다.
④ 적립된 포인트가 법률에 위반하여 적립되었거나, 부정한 방법에 의한 적립 사실이 확인될 경우 이에 대한 객관적 소명이 이루어질때까지 포인트의 사용이 중지되거나, 소멸될수있습니다.
[제 11장 기타]
제49조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의 의무)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에 대한 규정은 판매자약관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제50조 (개별약관)
① 이 약관은 주식회사 티킷과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주식회사 티킷은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② 주식회사 티킷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개별내용(이용정책 등)을 정하여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51조 (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① 상위”몰”과 하위”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몰”(웹사이트) 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ㆍ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에 등록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게시자에게 속합니다.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내 모든 게시물에 대한 게시권을 갖습니다. 다음의 경우 회사는 저작권자의 사전 동의 없이 게시물을 이용할 수 있으며 원본의 내용을 크게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수정, 재가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내에서의 컨텐츠 홍보를 수행하는 경우
회사가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 사이트 내에서 서비스를 안내하거나 홍보하는 경우
회사의 홍보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 컨텐츠를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자가 동의 의사를 밝힌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가 저작권을 소유한 저작물을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⑥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저작권 침해 행위로 인해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하는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한 회사의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이 창작, 등록한 저작물을 회사에 게시한 후 회사에 삭제 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즉시 삭제합니다. 다만 회원이 해당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계속해서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법령에 따라 정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53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와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관련법령과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며 오픈마켓서비스의 오픈마켓의 경우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와의 원활한 협의를 중재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분쟁해결에 적극 노력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와 이용자간 또는 TKIT서비스 및 오픈마켓의 경우 호스트, 셀러 및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를 위하여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신청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5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소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령 및 기타 상관례를 적용합니다.
제55조 (자료의 보관)
①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축적한 데이터에 대한 보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무료 서비스의 장애, 제공 중단, 자료 멸실, 삭제,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원상 복구에 최선을 다할 의무만을 지닙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였을 경우 회원의 게시물은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자료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단, 스크랩 기능 등을 통해 복제, 전송된 컨텐츠는 삭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 제9조에 의거하여 게시물을 삭제하는 경우 삭제된 자료에 대해서 복구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6조(예치금)
① 회원, 셀러, 호스트가 직접 환불 접수할 때 까지 해당 금액은 임시로 보관됩니다.
② 회원, 셀러, 호스트의 요청에 따라 예치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은행 계좌로 입, 출금 할 수 있습니다.
③ 예치기간은 부여하지 않고 회원 탈퇴(계약해지) 시 소멸 됩니다.
제57조(휴면계정)
① 회원이 1년 동안 회사를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원활한 회원관리를 위하여 휴면계정으로 처리하여 회원자격으로의 활동과 해당 계정으로 지급된 일체의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휴면계정 철회를 요청하면 회사는 종전의 회원자격과 적립금을 다시 활성화하여야 합니다.
② 휴면계정으로 처리된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회사는 제15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 후 해당 회원의 적립금을 소멸할 수 있습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19년 11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20년 4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